아키버스는 몇 개의 통합된 어플리케이션으로구성되어 있습니다.각 각의 모듈은 여러 분의 업무 효율향상과 최선의 의사결정을 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.

 

 

부동산 및 임대차 관리(Real Property & Lease Management)

 

부동산 및 임대차관리 모듈은 기업의 자산 관리자, 임대담당자, 빌딩소유

자, 입주자 등의 필요에 맞게 임대관리와 자산관리에 관련된 세부자료를

기록하며 중요한 보고서와 분석자료를 작성할 수 있게 합니다. 임대조건

중에서 비용 할당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, 각종 옵션 사항, 기한 만료 등 각

처에 흩어져 있는 각종 자산 및 임대현황을 정형화, 모델화하여 일목요연

하게 요약해 줍니다.   또한, 다양한 도구로 비용조회, 예산설정 및 재무현

황 분석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.

 

전략적 마스터플랜(Strategic Master Planning)

 

기업의 목표에 맞게 공간의 배치와 부서 할당이 이루어졌는지 최적 안과

비교하고 필요공간에 대한 예측과 조직의 공간이용에 있어 효율성을 평가

할 수 있도록 합니다..그리고 부서의 빌딩배치와 층배치 계획 툴과 함께

예산 카테고리에 의한 공간의 이용을 조사할 수있습니다.

 

공간관리(Space Management)

 

공간관리 모듈은 빌딩의 모든 면적과 그 용도에 대한 정확한 최신의 정

보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. 즉 사무공간에 대한 생생한

전자식 목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ARCHIBUS/FM은 시설물 자료를

데이터 베이스, CAD도면, 그래프, 사진등과 연계 통합시켜 다양한 방법

으로 공간 정보를 편성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 줍니다. 또한 각종보고서를

작성하여 기업의 자산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버튼 하나만 클릭

하여 공간이용의효율성 판단, 임대차 가능 면적 파악, 사무공간 활용비

용계산 및 비용할당, 입주자 및 직원의 사무공간 사용현황 등을 신속하고

정확하게 파악하여 생산성 향상,신속한 의사결정에 활용합니다

 

가구 및 시설관리(Furniture & Equipment Management)

 

가구 및 설비자산은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투자하는 부분이므로 생산성에

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이러한 자산의 효율적인 관

리가 기업의 손익에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입니다. ARCHIBUS/FM의 가

구 및 설비관리 모듈의 간편하고도 우수한 목록조회기능을 이용하면, 사

용자는 쉽게 자산의 가치를 따져 볼 수 있고 가치하락과 이전비율을 산정

할 수 있으며, 가구와 설비의 사전계획 수립 등의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

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데이터 입력용 각종양식과 바코드 사용기능은 사용

자가 보다 나은 계획을 수립하고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 줍니다.

  

통신 및 케이블관리(Telecommunications & Cable Management)

 

음성과 정보통신은 현대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. 그런만큼 , 그 중요

성이 극대화 되고 있는 기반시설의 유지관리는 대단히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

니다. 통신 및 케이블 관리 모듈은 시설물의 케이블링 및 통신망 접속에 대

한 생생한 전산 목록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. 또 최신의 정보를 쉽게 검

색 조회할 수 있어서 원할 하게 네트워크 계획을 구상하고, 큰 혼선 없이 사

무실 이전 및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빌딩운영관리(Building Operation Management)

 

ARCHIBUS/FM의 빌딩운영관리 모듈은 컴퓨터를 이용한 유지보수 시스템으

로 자동화를 통하여 최소의 운영비로 시설물의 유지 보수를 할 수 있게 합니

다. 필요한 시설물정보를 빠르고 쉽게 검색조회하여 유지보수 및 수선작업을

효율적으로 문서화 및 모니터링 할 수 있고, 작업처리를 위해 작업자 및 외주

업체의 일정을 계획할 수 있으며, 정확한 설비목록관리 및 비용관리를 할 수

있습니다. 또 내장된 다양한 보고서로 과거 유지보수 내용과 비용을 분석하

여 향후 시설물 관리 방향 설정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
 

호실 예약시스템(Strategic Master Planning)

 

부서에서 원하는 이용목적에 따라 수용인원, 필요시설,사용가능여부를 기준

으로 최적의 공용호실을 미리 예약하여 일정을 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

고 있습니다..

 

호텔링(Hoteling)

 

최적화된 공간사용에 의한 장래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이 기능을 사용한다.

특히 높은 이전율과 직원의 외부활동이 잦은 부서나 기업에서 사용한다면

많은 효과를 가져올 수있다.

 

 
 
 
 
 

제안서 내용

1. FM 자동화 및 지식관리

2. 일반사항

3. Facility Management

4. FM 자동화

5. FM 자동화 역사

6. FM 자동화 및 효율성 향상

7. 응용분야별 FM자동화 솔루션

   가. 부동산 임대차관리

 

   나. 전략적 마스터계획

 

   다. 공간관리

 

   라. CAD를 이용한 디자인관리

 

   마. 가구 및 설비관리

 

   바. 통신망 및 테이블관리

 

   사. 빌딩운영관리

8.전사적 web접속을 위한VIM

9.FM 자동화솔루션의 보고서

10.요약